HYPERUNIVERSE

뛰어난 화력만큼이나 준수한 제압 능력을 보유한 하이퍼입니다. 상대의 헛점을 노려 진입에 성공할 경우 스킬 연계를 통해 다수의 적에게 큰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다만 상대적으로 짧은 사거리를 지닌 스킬이 대부분이고 생존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전장 상황을 잘못 파악할 경우 한 순간에 치명적인 상황과 마주하게 됩니다.

technician
  • 난이도 3단계
  • 순간화력 8%
  • 지속화력 8%
  • 수비력 4%
  • 기동력 4%
  • 제압능력 6%
  • 보조능력 1%
공격력60 (+레벨 당 2.5)
방어력41 (+레벨 당 1.3)
최대 생명력1420 (+레벨 당 108)
최대 마나100
생명력 재생60 (+레벨 당 7.5)
마나 재생30
이동속도550

HYPER SKIN
& MOVIE

하이퍼 스킬

플라스마 커터

적에게 피해를 줄 때마다 최대 생명력의 4%고정 피해가 추가로 발생하고 2초 동안 적의 이동속도가 15% 감소합니다.
· 재적용 대기시간: 10초

더블 슬래쉬

플라스마 링을 교차로 베어 적에게 33(스킬레벨×6)(공격력×0.35)(추가 공격력×0.15)의 피해를 두 번 줍니다.

리프 스파이럴

전방으로 도약하여 충돌하는 적에게 10(스킬레벨×2)(공격력×0.07)(추가 공격력×0.03)의 피해를 최대 다섯 번 주고 0.8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이후 착지하며 플라스마 링을 휘둘러 주변 250 범위 내의 모든 적에게 40(스킬레벨×7)(공격력×0.31)(추가 공격력×0.13)의 피해를 주고 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플라스마 클라우드

플라스마 링을 유나 주위로 회전시켜 주변 400 범위 내의 모든 적에게 23(스킬레벨×4)(공격력×0.19)(추가 공격력×0.08)의 피해를 여섯 번 줍니다.

리차지 프로토콜

최대 생명력의 15%만큼 생명력을 즉시 회복하고 6초 동안 방어력을 5(스킬레벨×2) 증가시킵니다.

플라스마 부메랑

전방으로 플라스마 링을 날려 적에게 182(스킬레벨×17)(공격력×0.63)(추가 공격력×0.26)의 피해를 줍니다. 스킬 시전 시 플라스마 코어를 하나 소비합니다.
· 플라스마 코어 최대 보유 수: 3
· 25초마다 플라스마 코어 1개 충전

·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불가
· 플라스마 코어 충전시간 감소 가능
· 피해 분산효과 절반 무시

스토리 & 보이스

신입 하이퍼 교육을 담당하는 오라클 하이퍼유니버스 운영부 소속 마터는 매우 짜증이 났다. 하루에도 수백, 수천 명의 신입 하이퍼가 하이퍼유니버스로 쏟아져 들어왔고, 그때마다 앵무새마냥 똑같은 설명은 반복하고 또 반복해야만 했던 것이다. 게다가 하이퍼 대부분은 제가 속해있던 유니버스에서 이름깨나 날리던 인물들이 대부분이었기 때문에, 좀처럼 통제가 되지 않았다. 실제로 오라클 내에서도 하이퍼유니버스 운영부는 발령 기피부서 1순위로 악명이 높았다. 덕분에 항상 인력난에 시달려야만 했고, 아무리 부서 변경 신청을 해도 번번이 반려당하기 일쑤였던 목마른 마터는 결국 스스로 우물을 파기로 결심했다.

그렇게 탄생한 것이 바로 인공지능 소녀 '유나'다. 유나는 마터가 개발한 신입 하이퍼 안내 프로그램이 실체화된 일종의 시스템 AI로, 하이퍼유니버스 운영부를 대신하여 프로그래밍이 된 내용대로 신입 하이퍼를 안내하고 교육하도록 설계되었다. 시스템 AI답게 유나는 최악의 근무조건에서도 불평 한마디 없이 충실하게 업무를 수행했고, 덕분에 하이퍼유니버스 운영부서는 기존의 악명을 떨쳐내고 오라클 최고의 한직으로 '신의 직장'이라는 타이틀까지 거머쥐게 되었던 것이다.

마터는 유나 개발 당시, 기능적인 부분보다 외형에 가장 많은 시간을 쏟았다. 외모지상주의라는 동료들의 비난에도 꿋꿋하게 외형 커스터마이징에 공을 들인 덕분에 유나는 마터의 취향이 듬뿍 반영된 귀엽고 예쁜 소녀의 모습으로 설계되었다. 그리고 놀랍게도 유나 생성 이후부터 신입 하이퍼들의 난동이나 훈련 중 탈주와 같은 사건·사고가 현저하게 줄어드는 결과가 나타났다. 이 모든 것은 마터의 치밀한 계산에 의한 결과라고 할 수 있는데, 예쁜 외모와 귀여운 목소리, 사근사근한 말투와 애교까지 겸비한 유나를 앞에 두고 감히 난동을 부리기에는 어쩐지 꺼림칙할 수밖에 없었던 것이다.

실제로 하이퍼유니버스에서 유나의 인기는 가히 아이돌에 비견할만 했다. 그녀의 정체가 사실 AI라는 것은 그리 중요한 문제가 아니었다. 몇몇 남성 하이퍼 사이에서는 '내가 하이퍼유니버스에 접속하는 이유'라고 표현될 정도였으며, 이미 최고 레벨을 달성한 지 오래인 하이퍼들이 유나를 만나기 위해 굳이 프롤로그 프로그램을 다시 플레이하는 일도 종종 있었다. 공식적으로 집계되지는 않았지만, 음지에서 활동하고 있는 유나의 추종 세력은 정확히 그 수를 추정할 수는 없으나, 분명 적지 않은 수라는 것만은 확실했다. 시스템이 수집한 신입 하이퍼 교육 정보에 따르면, 궁금한 것은 무엇이든지 물어보라는 유나에게 질문한 내용 중 일부는 '남자친구가 있느냐', '오늘 일은 몇 시에 끝나느냐', '연락처는 어떻게 되느냐'와 같이 하이퍼유니버스와는 전혀 상관없는 내용이었다.

사실 유나에게는 치명적인 약점이 있었으니. 바로 그녀가 시스템 AI라는 점이었다. 사실 하이퍼유니버스에 접속한 하이퍼 중 인간이 차지하는 비율은 소수에 불과했고, 그녀가 실체화된 프로그램에 불과할지라도 개의치 않는 이들이 대부분이었다. 문제는 프로그래밍이 된 그녀의 성격이 매우 친절하고 다정한 반면, 필터링이 전혀 되지 않아 직설적이라는 데에 있었다. 수줍게 데이트 신청을 한 하이퍼에게 예의 그 사근사근한 말투로 '죄송해요. 당신은 못 생겨서 데이트를 하고 싶지 않은 걸요?'라고 말해 엄청난 충격을 안겨준 것도 그저 프로그래밍된 성격 탓에 불과하다.

그러나, 인간적인 면이 비록 조금 부족하다 할지라도 그녀를 향한 하이퍼들의 관심과 사랑은 식을 줄 모르고 있으니, 명실상부한 하이퍼유니버스의 마스코트이자 아이돌로서 유나는 항상 당신을 친절하게 맞이할 것이다.

"안녕하세요, 인공지능 소녀 유나예요! 무엇이든 친절하게 알려드릴게요!"

타이틀인공지능 소녀직업신입 하이퍼 가이드
이름유나좋아하는 것고용량 배터리
나이17세(시스템 설정 기준)싫어하는 것프로그램 오류
성별여성취미설정되어 있지 않음
종족시스템 AI특기바둑

하이퍼 추천 공략더보기

제목 작성자 조회수 추천수 작성일
[전.유.협]No.1 치르노의 퍼펙트 윾나교실! [14] 깡패템플러 6761 26 2017.05.20
하이퍼 정보 목록